1991년에 개통된 Helgeland Bridge는

1991년에 개통된 서로를 연결해주는 다리

1991년에 개통된

이러한 이야기는 불가능한 길을 건설하려는 그들의 할 수 있는 열정만큼이나 노르웨이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Larsen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여행하는 풍경을 보세요. 어떻게 트롤과 요정과 신비를 믿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것들은 우리가 우리 아이들에게 하는 이야기이지만, 우리 대부분은 결국 그들을 믿게 됩니다.”

농담인지 분간하기 어려웠다.

길은 북쪽으로 계속 이어져 Helgelandsbrua(Helgeland Bridge)를 건너 1시간 동안 우회해야 하는 일이 5분 만에 가능해졌습니다. 여름이 될 때까지 눈 덮인 산들이 사방에서 솟아올랐습니다. 나는 아직 북극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도로는 나무가 무성한 높은 고원을 가로질러 구불구불하여 지형을 제외하고는 모든 곳에서 북극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런 다음 호수와 항구와 피요르드의 기슭으로 내려갔습니다. 물은 어디에나 있었다.

Låvong의 작은 마을에서 길은 물가에서 멈췄습니다. 다리가 없었고 저편에서 어디까지 이어졌는지 알 수 없었다. 어떤 터널도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매끄럽게 만들지 못했습니다. 나는 긴 차들의 줄에 합류하여 페리를 기다렸다.

1991년에

나는 다섯 번째로 Kystriksveien을 운전하고

있는 네덜란드 캠퍼밴너인 Joost와 Anneke Visser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Kystriksveien을 1년 내내 운전할 수 있지만
여름이 가장 좋고 가장 붐빕니다.) “처음 왔을 때 얼마나 아름다운지 믿을 수 없었습니다.”라고 Joost가 말했습니다. “이제
와서 이 길을 운전하지 않으면 여름이 아닌 것 같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입니다… 이 길을 운전할 때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발견합니다.
Anneke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입니다.”라고 동의했습니다. “Joost는 처음으로 오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 이제 그는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가 옳았습니다. 우리가 이 길을 운전할 때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발견합니다.”

모든 노르웨이 페리와 마찬가지로 보트는 제 시간에 도착했고 특유의 스칸디나비아 효율성으로 싣고 냈습니다. 건너편에는 노르웨이의 또 다른 작은 마을인 네스나(Nesna)에서 도로가 피오르드의 해안선을 껴안고 있었고, 물가에서 몇 미터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북쪽의 가장 바깥쪽 둘레를 윤곽을 따라 따라가는 것처럼 기다란 오두막과 돌담을 지나갔다. 유럽 ​​본토.

Stokkvågen의 조용한 작은 마을 너머 Kystriksveien은 Grønsvik에서 2차 세계 대전 시대의 요새를 지나갔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길이 갈 곳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고, 그 길은 깎아지른 듯한 산의 벽이나 물이 가득한 수평선으로 막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매번, 가끔 마지막 순간에 나는 노르웨이의 도로 건설업자들이 나를 산으로 가득 찬 지평선으로 더 북쪽으로
데려다주는 해결책을 찾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행의 한 지점에서 진정한 북극의 끝자락에서 길가에 차를 세웠다. 가파른 산들이 해안을 붐볐다. 북해는 깊고 완벽한 파란색이었습니다. 그리고 연안의 험준한 섬들은 지구 끝을 향한 여정의 마지막 정류장처럼 바다에서 솟아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