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 만든 내기

억만장자

먹튀검증 Otto를 억만장자 만든 평생의 내기

Otto Toto Sugiri는 회사를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 사업자에 매각한 후 이미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일생에 한 번뿐인 기회를 발견했다.

때는 2011년이었고, 국내에서 웹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었습니다.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는 온라인 정보를 해외가 아닌 인도네시아에 저장하도록 요구하는 법률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로컬 데이터 센터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래서 Sugiri는 6명의 파트너와 함께 PT DCI Indonesia를 설립했습니다.
이 회사는 200개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이 분야에서 인도네시아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지난해 상장 이후 DCI 주가는 10,000% 이상 급등했다.

이제 68세인 Sugiri는 단순한 백만장자가 아닙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Bloomberg Billionaires Index)에 따르면 그는 25억 달러(33억 달러)의 재산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는 3월 초 자카르타 인근 치비퉁에 있는 DCI 데이터 센터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여전히 가도 가도를 먹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부자가 되는 것은 나를 바꾸지 못한다.”

Sugiri는 DCI의 30%를 소유하고 있으며 공동 창립자 Han Arming Hanafia와 회사 사장이기도 한 Marina Budiman은 각각 10억 달러와 16억 달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통신과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제국이 확장된 인도네시아의 거물 Anthoni Salim은 11%의 지분을 보유한 DCI의 4대 주주입니다.

긴 백발을 유지하고 검은색 상의를 선호하는 Sugiri는 스파와 치료 온천으로
유명한 벨기에와 네덜란드 국경 근처의 도시인 Aachen에서 명문 대학을 졸업하고 독일에서 IT 프로그래머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

그는 1980년대에 인도네시아로 돌아와 가족의 대출 기관인 PT Bank Bali(현재는 PT Bank Permata로 불림)에 합류하기 전에 현지 기업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했으며 IT 부서 설립을 도왔습니다.

뉴스기사

억만장자 은행에서 6년을 보낸 후 Sugiri는 PT Telkom Indonesia가 2007년에 인수한 소프트웨어 회사인 PT Sigma Cipta Caraka의 ​​사장으로 자리를 떠났고 횡재수를 얻었습니다. 1994년에 그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PT Indointernet을 설립했으며
그 중 17%를 여전히 소유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는 20개 이상의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Google, Temasek 및 Google의 보고서에 따르면 DCI는 2억 7천만 명의 인구가 주로 젊고 웹에 능숙한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혁신으로 혜택을 받았습니다. Bain & Co. 62%의 시장 점유율로 DCI의 이익은 작년에 43% 급증했고 매출은 8,712억 루피아(8,1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세계 최고의 기업공개(IPO)라는 회사의 성공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거래량이 적었던 주식의 급등은 거래 중단과 주식 조작에 대한 조사를 촉발했습니다.

조사가 DCI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해명하는 동안 Sugiri와 그의 공동 창립자는 지난 8월 주식을 거래 불가능한 주식으로 전환하여 주식을 분할하지 않기로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