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러시아에서 무기한 철수

레고, 러시아에서 무기한 철수

레고

먹튀검증사이트 덴마크의 장난감 대기업 레고(Lego)가 “지속적인 광범위한 혼란”으로 인해 러시아에서 무기한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3월에 러시아에 제품 배송을 중단했지만 대부분의 경쟁 소매업체가

철수하면서 상점은 계속 열려 있었습니다. 레고는 레고를 대신해 81개 매장을 운영하는

인벤티브 리테일 그룹(Inventive Retail Group)과의 파트너십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러시아가 러시아에서 철수했다는 이유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은 언급하지 않았다.

레고 대변인은 “레고 그룹이 3월 초 러시아로의 배송을 중단했을 때 우리도 모든 상업 활동을 중단하고 거의 모든 직원에게 장기 휴가를 내줬다”고 말했다.

레고

회사는 모스크바에 기반을 둔 대부분의 팀을 해고하고 “70명의 직원에게 새로운 기회를 찾을 때 지원하는

재정 패키지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레고는 2월 24일에 시작된 크렘린궁의 우크라이나 공격 이후 다른 주요 회사들이

사이트를 폐쇄한 후에도 러시아에 남아있는 소수의 서구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일부 회사는 러시아의 프랜차이즈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제3자 회사와 복잡한 파트너십을 풀어야 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지난 5월 러시아에 있는 매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나중에 현지 회사에 매각됐다.

레스토랑은 “탈 아치형”이었고 “Tasty and that’s it”이라는 브랜드로 변경되었습니다.

러시아를 비난한 많은 기업들과 달리 레고는 러시아의 행동에 대해 직접 언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지난 3월 레고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결과로 고통받는 모든 어린이와 가족을 생각한다”고 말했다.

몇 년 전 덴마크 회사는 중국 예술가 Ai Weiwei에게 대량 주문한 플라스틱 벽돌 판매를 거부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Ai는 미국에서 Nelson Mandela와 같이 투옥되거나 추방된 반체제 인사의 초상화를

레고로 제작했으며 호주에서도 유사한 전시회를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레고가 멜버른의 박물관에

“정치적, 종교적, 인종차별적, 외설적이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진술”이 포함된 예술품에는 벽돌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결정은 널리 비난을 받았고 레고는 결국 정책을 바꿨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에서 처음에 사업을 중단했던 서방 기업들이 이제 완전히 철수하기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미국 스포츠웨어 대기업 나이키와 커피 체인 스타벅스는 3월 러시아 시장에서 거래를 중단한 후 러시아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했습니다. 자동차 회사인 Renault도 이 나라에서 사업을 매각했습니다. 프랑스 회사는 자동차 제조업체인 Avtovaz의 지분 68%를 러시아 과학 연구소에 매각하고 Renault Russia의 지분은 모스크바에 매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네트워킹 대기업 시스코도 러시아와 벨로루시에서 사업을 완전히 폐쇄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레알(L’Oreal)과 경쟁자인 에스티 로더(Estee Lauder)와 같은 다른 유명 기업은 모두 매장을 폐쇄하고 온라인 판매를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영구적인 철수 계획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는 작년에 3,372억 파운드로 평가된 전 세계에서 5번째로 큰 유럽 소매 시장이었기 때문에 일부 기업은 다리를 태우는 것을 꺼려했습니다.More News